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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받기
$$\\ 2019. 6. 3. 22:10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에게 4대 보험의 가입증명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건데요. 때에 따라서 이 4대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하는 확인서를 제출을 해야하는 경우가있습니다.
대출을 받거나 할때 가끔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요구하기도 하죠. 예전에는 말그대로 4대보험이 각자의 역할이 달랐기에 모두 개별 홈페이지 또는 센터에 방문해서 발급을 받아야했었지만 현재는 한곳의 사이트에서 모두 조회 및 발급 이가능합니다.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검색을 하셔서 4대보험 가입확인서 서비스 이용을 해보실수가 있는데요.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라고 검색을 하시면 사이트가 나오실겁니다. 이 사이트를 이요해서 한꺼번에 4개를 모두 조회 또는 발급을 받을수가 있는데요.
사이트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보세요. 그러면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상단의 메뉴중에서 <증명서발급> 이라는 버튼이 있을겁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하단에 다시 <증명서(가입내역확인서) 신청/발급>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이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려면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하답니다. 따로 회원가입을 하실 필요는 없고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만 해주시면 바로 조회를 해보실수가 있으신데요.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여기에서 근무중인 사업장을 선택하셔도 되고, 현재 근무중인 사업장을 선택하셔도 되며, 용도는 확인용으로 체크해주시고 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었다면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등인데요. 하단에 증명서 출력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을 받아보실수가 있으실겁니다. 오늘의 포스팅 참고가 되었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