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에게 국세청 홈텍스 고객센터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도록 할게요. 홈택스 이용하시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아무래도 전화가 빠르죠.

 

 

 

워낙에 홈택스에서는 다양한 메뉴와 민원처리를 지원을 하고있다보니 어디에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한 설명이 부족해서 찾기가 어려울수가 있어요. 그래서 국세청 홈텍스 고객센터를 운영을 하고있는데요.

 

 

먼저 국세상담센터의 전화번호는 126번입니다. 어디서나 이 번호로 전화를 하시면 상담을 받아보실수가 있으신데요. 업무시간도 알아두셔야겠죠.

 

 

업무시간은 일반적인 업무시간과 동일하게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까지 운영하며 탈세관련은 24시간 가능하다고 하네요.

 

 

 

126번으로 전화를 하시게 되면 바로 상담원이 받는것이 아니고 ARS가 동작을 하게 되어지죠. ARS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여러분들이 바로 받고자하는 서비스가 있다면 이렇게 ARS맵을 활용하시면 되겠죠.

 

 

 

홈택스 관련 서비스가 1번이었다면 세법상담관련 전화는 2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세금과 관련된 법들을 상담해주는 서비스에요.

 

 

그리고 이렇게 ARS 3번은 납세자보호담당관실로의 연결이고 4번은 탈세증 각종 제보관련 메뉴입니다. 오늘은 국세청 홈텍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ARS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랄게요.

 

 

댓글